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건강,라이프

달리기를 하면 1시간에 7시간 수명이 연장된다

반응형

달리기는 수명을 연장하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지도 모른다. 운동과 조기 사망에 대한 과거의 연구를 평가 · 분석 한 최근의 연구에서 이런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에 따르면, 달리기를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달리기를하는 사람은 약 3 년 더 오래 사는 경향이있다. 달리는 속도가 느린이거나 때때로 밖에 달리지 않거나 흡연이나 음주 습관이 있거나 과체중도이다. 연구팀이 비교 된 다른 운동에서 러닝과 동일한 수명에 영향을주는 것은 아니었다.

이번 발견은 3 년 전에 실시 된 연구의 추적 연구 결과 도출 된 것이다. 이전의 연구에서는 유명한 운동 과학자들이 달라스 쿠퍼 연구소가 실시한 방대한 의학 검사와 체력 검사의 데이터를 조사하여 하루에 단 5 분의 러닝 장수와 관련이 있는지 밝혔다.

이 연구 결과가 발표 된 후, 연구팀은 다른 연구자와 일반인에서 수많은 질문이 전해진 및 논문 공동 저자 아이오와 주립 대학의 운동학 교수 덕 츄 리는 말한다. 조기 사망 위험을 줄일 점에서, 걷기 등 다른 운동도 러닝과 동일한 효과가 있느냐는 문의도 몇건 있었다고한다.

장시간 달리는 주자들 가운데는 달리 너무 역효과가 요절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품는 사람도 있었다.

또한 달리기가 정말 수명을 연장으로서 예를 들어 1 년 장수하는데 1 년 분의 운동을해야한다면, 수명은 플러스가되지 않는 것이 아닐까 따지는 사람도 있었다.

천천히 달려도 짧은 거리에서도 OK

학술지 인 'Progress in Cardiovascular Disease」에 게재 된 최근의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에도 눈을 돌려 쿠퍼 연구소의 데이터를 다시 분석했으며, 운동과 사망률의 관계에 대한 최근의 대규모 연구 결과를 여러 분석했다.

그러자 이전 연구 결과를 강화하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고 연구자들은 말한다. 달리기는 속도 나 거리에 관계없이 조기 사망의 위험을 40 %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흡연이나 음주 습관, 고혈압과 비만 등 건강 문제 경험을 고려하여도 그 효과는 마찬가지였다한다.

연구팀에 따르면이 결과에서 분석 한 조사 대상자 중 달리기를하지 않은 사람이 달리기를 시작한 경우 전체 사망률이 16 % 감소하고 치명적인 심장 발작이 일어날 확률이 25 % 감소 그러자 생각할 수 있다고한다 (대상이 된 조사의 주제는 주로 중산층 백인).

이번 연구 결과에서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것은 통계적으로는 달리기는 그것에 소비 한 시간보다 긴 시간 수명을 연장한다는 것이다.

쿠퍼 연구소에 따르면 주자가 달리는 평균 시간은 주당 2 시간에서이 경우 평균 주자는 약 40 년에 6 개월 미만의 길이를 달리는 것으로 추산된다. 하지만 그로 인해 수명이 얼마나 연장 가능성이 있는가하면, 3.2 년이나되는 것이다. 약 2.8 년치 도움이 될 것이다.

연구팀에 따르면, 통계적으로는 1 시간 달리기에서 7시간 수명을 연장한다.

당연히 수명의 연장은 '무한 아니다 "라고 리는 말한다. 달리기에 의해 불사가되는 것은 아니라 수명이 연장되는 것은 약 3 년이 한도라고 리는 지적한다.

장시간의 달리기가 장수에 역효과를 미치는 것은 없을 것이라고 리는 덧붙인다. 수명의 연장은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약 4 시간의 러닝에서 한계점에 도달하지만, 그 이상의 길이의 러닝에서 연장이 저하 될 수는 없다.

한편, 런닝 이외의 운동도 수명을 연장하는 데 확실히 유효하지만, 달리기만큼의 효과는 없다고 연구진은 지적하고있다.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 등 다른 운동은 조기 사망의 위험을 약 12 ​​% 감소한다.

왜 달리기만 이렇게 효과가 있는지, 그 이유는 밝혀져 있지 않다고 말한다. 하지만 특히 중년층의 고혈압이나 과도한 체지방 등 조기 사망의 위험 요인의 많은에 달리기가 유효하다고 생각되면 리는 설명한다.

달리기는 또한 유산소 능력을 강화한다. 높은 유산소 능력은 장기적인 건강으로 이어질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달리기를하는 사람은 오래 살고 경향이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지만, 달리기가 직접적으로 수명을 연장을 나타내지 않는다.

또한 일반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보냈으며 그들의 생활 자체가 사망률에 매우 큰 효과를 미치고있는 가능성도 있다고 리는 지적한다.

하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이번 연구를 통해 달리기가 우리의 수명을 몇 년 연장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하고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