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에 새로운 차종이 참가한다. 2017 년 봄에 일본에서 발매를 앞두고있는 최고급 쿠페 "LC"이다. 2012 년 디트로이트 쇼에서 발표 된 컨셉트 카 'LF-LC'를 시판 모델에 떨어 뜨린 의욕 작이다. 그 LC가 5 월 19 일 일본에서 처음 선보이게되었다.
굳이 "의욕 작"라고 쓴 이유가있다. 일반적으로 컨셉 카는 시판 모델과 비교하면 제약이 적기 때문에 'LF-FC "와 같은 스포츠카는 더 스포티 한 외관에 매료 위해 비현실적인까지 차체 높이를 낮추고 폭 를 넓게하고있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LF-FC'도 시판 모델보다 약 40mm 낮 차폭도 2m 정도 있었다고한다. 이에 대해 상용 버전은 4760☓1920☓1345mm과 더 현실적인 크기로되어있다.
LC의 개발을 담당 한 수석 엔지니어의 사토 씨는 주행 성능에 특히 신경을 썼다고 말한다.
"선형 반응과 자동차와의 일체감을 중시했으며. 마음을 자극하는 V8 사운드를 연주 엔진에 10 단 AT를 조합, D 레인지 상태 뛰어도 기분 좋은 변속을 목표로했습니다"
가솔린 엔진 모델 "LC500 '는 최고 출력 475 마력 / 최대 토크 530Nm을 발휘하는 배기량 5 리터 V8 엔진을"전면 미드 "에 탑재하고 10 단 AT를 조합하고있다. 전면 미도는 중량물 인 엔진을 앞쪽의 차축보다 뒤에 배치하는 것이고, 무거운 엔진이 차체의 중심에 접근 자동차의 곡선 용이성으로 이어진다.
또한 사람이 앉는 위치도 낮춰 무게 중심을 낮게하여 운전자에게 정확한 정보가 전달된다. 이른바 핸들링이 좋은 차, 생각대로 조종 자동차,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CFRP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와 알루미늄 소재 등의 경량 소재를 채용 해, 100 킬로그램도 몸의 경량화도 실시하고있다. 저면에는 이전 : 하이 마운트 더블 위시 본, 뒤 : 멀티 링크를 채용하여 강성의 향상을 도모했다.
한편, 하이브리드 모델 "LC500h"에는 신개발의 다단계 하이브리드기구가 탑재되어있다. 모터와 有段 기어의 조합을 통해 기존의 시스템 출력에 비해 30 %의 출력 향상을 도모했다. 최고 출력 220kW / 최대 토크를 생산 3.5 리터 V6 엔진에 348Nm의 큰 토크를 낳는 고출력 모터를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의 출력은 264kW (약 359 마력)을 발휘한다. 수동으로 변속하는 M 모드 및 배터리 어시스트에 의해 스포티 한 가속 수있는 S 모드의 설정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개념을 뒤집는 스포티 한 마무리
"기존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개념을 뒤집는 스포티 마무리"라고 사토 수석 엔지니어는 가슴을 편다.
현재 렉서스 라인업에는 3750 만엔의 가격으로 500 개 한정으로 발매 한 슈퍼 스포츠카 'LFA'를 정점으로 2 도어 쿠페 'RC'의 스포티 버전 한인 "RCF"가 이어 또한 소형 세단 「IS」과 중형 세단 'GS'의 고성능 버전으로 "ISF" "GSF"가 라인업되어있다. 슈퍼 스포츠카와 쿠페는 렉서스의 스포티 한 이미지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판매 후는 소형 · 중형 세단의 스포티 사양이된다 "F 모델」이 호조이다.
"LC500 / 500h '은 세계 65 개국에 도입 될 예정이다. 몸 크기와 스펙에서 상상에 954 만 ~ 1031 만원의 가격대에 위치하는 "RCF"의 더 상위, 즉 한정 발매의 「LFA」을 들여다 보면 렉서스 스포츠카의 정점에 자리 매김 할 것 것이다.
라이벌이라고 주목받는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이 462 마력 / 600Nm을 발휘하는 4 리터 V8 엔진과 7 단 AT의 조합으로 1650 만원임을 감안할 때, "LC500 / LC500h"가격대를 예상할수있다.
LC 런칭에 맞춰 렉서스 브랜드 총괄하는 도요타 사내 컴퍼니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신체제도 발표되었다. 종래는 개발, 디자인, 마케팅, 영업 등의 분야를 총괄하고 왔지만, 앞으로는 인사 및 생산까지 그것을 펼친다.
1989 년 미국에서 태어 났을 때는 'LS'와 'ES'에서만 일어 섰다 렉서스이지만, 그 성장을하였으며, 일본에 상륙 한 것은 2005 년의 일이다. 새로운 판매망에서 처음 차종도 적고, 지금까지 일본 시장에는 이미지조차 없었고, 도요타에서 꺼냈다이라는 위치의 고급차 브랜드라는 것도 있고,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등 독일 제 수입차와 보다 처음에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있는 것은 부정 할 수 없다.
적극적인 전략이 주효 최근 기세가 붙어있는
한편, 최근에는 기세가 붙어있다. 2015 년 히트 SUV 'RX'의 풀 모델 체인지와 최상급 SUV 'LX'의 도입을 시작하는 등 적극적인 전략이 주효하여 판매 대수는 약 4.8 만대로 전년 대비 9 % 증가 되었다. 이것은 16 년 만에 수입차 1 위를 차지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약 6.1 만대)보다는 적지 만, 3 위이다 BMW는 약 4.6 만대를 웃돌았다.
라인업의 확충뿐만 아니라, 2012 년에 「렉서스 본부 '에서'렉서스 인터내셔널 '로 재편 된 것은 기억에 새롭다. 지금까지 도요타 자동차로는 북미, 유럽, 일본 등 지역별로 운영이 나뉘어져 있었지만,이 재편하여 "렉서스 인터내셔널 '이 글로벌 렉서스의 키잡이 역할을 담당했다.
올해 4 월부터는 도요타가 도입 한 사내 회사 제도에 의해, 렉서스 인터내셔널도 사장을 중심으로 기획에서 생산까지의 의사 결정이 명확하게 할 수있게되었다.
"이 제도의 좋은 점은, 자세가 가벼운 것입니다. 2 년 정도의 단기 전략이라면 도요타 자동차는 대 함대에 엿을 세우고 않고 저와 EVP 사와와 야마모토의 상담 밖으로 결정할 수있다.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시대에 적합합니다 "고 후쿠시 씨는 말한다.
렉서스 브랜드를 이끄는 복시 씨는 1951 년생의 65 세. 30 년 전 1985 년에 북미 디자인 센터 CALTY에 재학하던 시절에 렉서스의 출시를 경험했다. 일단 관동 자동차에 파견 한 후, 2011 년에 도요타 자동차에 복귀한다.
재미있는 것은 최고의 복시 씨는 디자이너 출신이며, 사와 씨는 디자인 밭의 인간이지만, 기관장을 역임 한 경험을 가진 "하이브리드"인재. 야마모토 씨는 기술 밭의 인력으로 중요한 차종의 수석 엔지니어를 역임하고있다. 또한 초대 'LS'가 북미에 처음 상륙했을 때 현지에서 수입 검사를 한 경험이있는 등, 렉서스와의 인연도 깊다.
새로운 체제에서는 생산과 인사가 더해진
그리고 새로 발표 된 체제에서는 "렉서스 인터내셔널"생산과 인사가 더해진 점이 특징이다.
"기획 단계부터 생산 요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기술 본부와 영업 부서의 합의로 진행 왔지만 앞으로 더욱 품질을 향상 있어서는 초기부터 생산 부문이 포함될 수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설계가 완성 후 품질을 유지 의뢰를하는 것이 아니라, 제조 현장의 의견을 살려 품질을 유지하기에 적합한 디자인을 고안 할 수 있습니다. 사실,이 조직이 발표되고 곧 생산 부서에서 연락이 있고, 요구도 나오고 있습니다. 회사 제도에 의해 작은 기업체에서 기민한 움직임을 살리는 곳도 동시에 도요타라는 큰 조직에서 기업 간의 연계를 살린 효율적인 개발도 가능합니다 "
새로운 체제 도입에 의해 렉서스는 한 단계의 진화 수 있는지 여부이다. 실효성을 동반한 성공 여부가 관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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