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들과 연예인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에게 애용되고있는 도요타의 대형 미니 밴 '알파' '베르 파이어 '(아루붸루).
길이 약 4.9m × 폭 1.85m × 높이 약 1.9m의 박력있고 강한포스를 가지고있는 형제 자동차는 이제 도요타 브랜드 고급차의 대표 주자이다.
알파 / 베르 파이는 라이벌도있다. 현재 차량은 닛산의 '엘 그란도 " 일단 혼다도 "엘리시온 '라는 경쟁 차종을 준비하고 있었으며. 또한 수입차로는 폭스 바겐 " "메르세데스 벤츠 "V 클래스"가 해당된다.
그러나 현재는 알파 / 베르 파이 간의 매출 경쟁이 되어 있다. 일본 자동차 판매 협회 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4 ~ 9 월의 승용차 차명 별 신차 판매 순위에서 베르 파이는 19 위 (2 만 1439 대), 알파는 23 위 (1 만 7433 대)로 2 차종 모두 톱 30에 먹혀 들고는 있지만, 엘 그란 랭크 권외. 에리 시온은 2013 년에 판매를 종료했다.
의외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인기를 얻고있지 않았다. 도요타는 1995 년, 원 박스 카의 하이 에이스와 다른 승합차로 길이도 전폭도 확대하고 전륜과 엔진을 운전석보다 앞세워 짧은 노즈를 추가 한 이른바 미니 밴 스타일 신차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름은 알파가 아니라 '비아' 로 지었으며, 자동차, 엄밀히 말하면 일본 전용차로가 아니라 유럽 용 하이 에이스와 기본 설계를 공유하고 있었다. 따라서 실내는 지금과 비교하면 놀라 울 정도로 검소한 면이 있다.
도요타는 그 형제 자동차 그랜드 하이 에이스, 몸 크기를 5 번호 틀에 담은 '하이 에이스 레지 아스 / 투어링 하이 에이스 "를 추가 그란 비아에는 화려한 프론트 그릴을주는 등의 개량도 실시했지만 판매는 침체 된 .
이유 중 하나는 1997 년에 등장한 엘 그란도의 존재가 있었다. 길이도 전폭도 3 넘버 사이즈의 대형 미니 밴이라는 기본 구성은 비아와 같았지만, 엘 그란도는 상하 2 단의 화려한 프론트 그릴을 세워 가솔린 엔진은 전차 V 형 6 기통으로 격의 차이를 어필 히트에 연결했다. 데뷔 이듬해에는 스포티 그레이드 고속도로 스타를 추가하고 인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다.
도요타 발송 한 반격의 손
알파는 어떻게 든이 상황을 만회하고 싶었던 도요타 발송 한 반격의 손이었다. 데뷔는 2002 년 5 월 22 일. 무려 전날 엘 그란도 모델 체인지를 실시하는 사전 협의도하고 있었다 것 같은 타이밍이었다.
그러나 알파는 엘 그란도 단순한 후 쫓아가 아니었다. 플랫폼은 에스티마과 공유하는 것으로, 수직 엔진 후륜 구동에서 수평 엔진 앞바퀴 굴림 기반으로 전환, 차체의 경량화와 넓은 실내를 실현했다. 가솔린 엔진이 V6 뿐이었다 엘 그란 대해 저렴한 직렬 4 기통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저변을 넓힌 것도 눈길을 끌었다.
디자인도 2 대째 엘 그란은 현대적인 방향을 지향 한 반면, 알파는 크라운을 연상시키는 커다란 프론트 그릴과 실내 우드 패널에서 일본으로 고급 스러움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었다. 이것이 사용자에 따라 엘 그란와의 힘 관계를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이 시점에서, 에르그 랜드 하이웨이 스타 같은 스포티 그레이드는 없었다. 베르 파이 아의 이름으로 대항마를 마련한 것은 2008 년 모델 체인지 때였 다.
크라운을 연상시키는 일본으로 고급차의 알파 대해 베르 파이는 용맹을 강조한 디자인되었다. 이때부터 정치인이나 연예인 등이 이동을 위해이 두 차종을 사용할 수 많아졌다. 그 장면이 TV에 비춰지는 것으로, 알파 / 베르 파이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혼다가 에리 시온을 발표 한 것은 그동안의 2004 년의 일이다. 알파와 같은 수평 엔진 앞바퀴 굴림이 기본이되어 있었지만, 디자인은 크라운에 대한 전설처럼 간단하고 똑똑한 조형이었다.
우리 길을 간다는 점에서 혼다 같았다 있지만,이 클래스의 미니 밴을 사는 고객에게는 그다지 영향을주지 않았다. 그래서 혼다는 프레스티지는 추가 차종을 발표한다. 이곳은 대형 프런트 그릴과 리어 콤비 램프로 고급 스러움을 어필하고 있었다. 그래도 도요타와 닛산의 아성을 무너 뜨릴 수없고, 2013 년에 판매를 종료. 혼다는이 범주에서 철수하도록 강요되었다.
한편, 2010 년에는 엘 그란가 현재 형에 모델 체인지하고있다.
엘 그란도는 지금까지 수직 엔진 후륜 구동을 고집했지만, 여기에 알파 / 베르 파이와 같은 수평 엔진 앞바퀴 굴림 기반으로 전환 단점으로 한 차체의 무게를 줄이고 2.5 리터 엔진을 V6에서 4 기통으로 전환함으로써 연비도 향상됐다. 그래도 알파 / 베르 파이의 차이는 좁혀지지 않았다.
엘리시온과 현재 엘 그란의 공통점
사실 엘리시온과 현재 엘 그란도 공통점이있다. 전륜 구동 화를 살린 층의 저상 화를 고집하여 그에 따라 전체 높이를 알파 / 베르 파이보다 약 100mm 낮은 1.8m 수준으로 억제했던 것이다. 핸들링의 향상이 목적이었다. 엘 그란도 여전히 큰 프런트 그릴 자리를 잡고 있지만,면 구성은 엘리시온 다 같이 부드러웠다.
자동차를 좋아하면 확실히 엘리시온과 현재 엘 그란 방향을지지하는 것이다. 그러나이 클래스의 미니 밴을 선호 층은 무엇보다도 크고 화려하게 보이는 것을 중시하는 사람이 많다. 알파 / 베르 파이는 그 가치관에 부합하는 자동차 만들기를 실시하는 것으로, 주역의 자리를 반석에 온 것이다.
수입차 2 대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물론 고속도로에서의 주행 안정성이 좋고, 다운 사이징 엔진은 장거리 주행에서 좋은 연비를 낸다. 그러나 기능 중심의 심플한 디자인은 알파 / 베르 파이의 방향과는 분명히 다르다. 이제 열세면하기 어렵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알파 / 베르 파이는 각계의 리더도 애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들의 대부분은 수입차 고급차 나 스포츠카도 동시에 소유하고있는 것이다. 그 중 알파 / 베르 파이를 선택했는지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일본에서 미니 밴의 최고봉이며, 그들이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세단과 스포츠카는 국산차에가는 수입차는 얼마든지있다. 그러나 미니 밴은 그렇지 않다. 모든면에서 최상의 달라는 그들의 의식 속에서 미니 밴의 가장은 국산차이다. 도시 내에서 뒷좌석에서 이동하는 미니 밴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고속도로에서의 주행 안정성보다 넓고 편안한 인테리어 인 것이다.
최상위 등급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여 2015 년에 발표 된 현재 알파 / 베르 파이는 외부에 크롬 도금의 사용량을 더욱 늘려 항공기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빈틈없는 뒷좌석을 가지는 최상위 급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를 준비.
메커니즘은 지금까지 토션 빔이라는 간결한 방식을 채용했다 리어 서스펜션을 고급 세단과 스포츠카에 많이 사용되고있는 더블 위시 본에 일신했다.
일본 전용 차종으로 인식되고있는 알파 / 베르 파이이지만, 최근에는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에서도 판매되고있다. 이들 국가는 일본 문화가 침투하고있는 지역으로 알려져있다.
그것은 자동차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자동차 평론가의 세계는 대체로 유럽을 정의로 간주하기 쉽지만 또는 사용자 측면에서 보면 이것도 또 하나의 자동차 문화임을 인식한다.
유럽 차와 북미 자동차에 영향을받지 않고, 우직하게 일본식을 고수 한 알파 / 베르 파이의 승리라고 할 수있다.
'세상이슈 > 자동차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형SUV들의 전쟁 티볼리vs코나vs스토닉 잇따라 출시 예정 (0) | 2017.06.12 |
---|---|
렉서스 최고급 쿠페 LC500 도요타의 신차 주행능력에 특히 신경썼다.. (0) | 2017.05.12 |
새로운 친환경 자동차 닛산 노트 매출1위달성 30년만의 쾌거 (0) | 2017.05.12 |
호날두가 꿈꿔온 슈퍼카 페라리 GTC4루쏘 T, 강원도 인제스피디우 서킷 시승기 (0) | 2017.05.12 |
아우디 A4, 닛산 캐시카이도 제작결함 발견에 약7천여대 리콜실시 불날우려있다... (0) | 2017.04.27 |